도서관
도서관
- 전북대학교 도서관은 중앙도서관, 제2도서관 그리고 4개의 분관(법학도서관, 의학도서관, 치의학도서관, 익산도서관)으로 구성 되어있다. 중앙도서관은 1955년 1월 4일 개관하여 대학의 성장과 함께 학술연구 및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대학의 중추기관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해왔으며, 특히 2014년 연면적 24,492㎡,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신축 개관하였다.
- 우리 도서관은 180만 여권의 장서와 1만 여종의 학술지, 70여종의 국내·외 학술데이터베이스(e-Journal, Web DB, 전자책) 등의 다양한 학술정보자원을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공간의 제약 없이 도서관 자료와 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IOT 기반의 도서관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학습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학구성원들은 물론 지역주민에게도 도서관을 개방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열린 도서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09년에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농축산분야"로 선정되어 전 세계 특화된 농축산분야 주요 외국학술지를 폭넓게 수집·보존하여 관련분야 연구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농축산분야의 국제적 학술정보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우리 도서관은 거점대학 도서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은 물론 성장을 넘어 성숙으로 도약하고자하는 대학교육과 연구 및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대학의 심장부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 도서관 홈페이지 : http://dl.jb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