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장소 : 대학본부 별관 1층 [지도보기]
- 자동발급기 설치 장소
- 대학본부 별관 1층 입구 : 365일 24시간 운영
- 중앙도서관 1층 : 09:00~21:00 운영
- 발급방법
- 교내 : 현장발급(방문), 자동발급기, 학교 내 인터넷 발급
- 교외 : 교외 지역 인터넷 발급, 팩스 민원 발급, 우편 발급(OASIS)
- 전화처 : 학사관리과 063-270-2094, 2233
증명 발급 신청 방법
구분 | 내용 | 수수료 | 바로가기 |
학교 내 인터넷 발급 |
학교 내 인터넷을 이용하여 오른쪽 주소로 접속하면 증명서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절차 완료 시 즉시 출력 또는 PDF 파일로 발급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절차 : 사이트 접속 → 학번, 비밀번호 입력 → 과정 선택 - 학번 : 대학원(석,박사) 과정 증명서 필요 시에는 대학원 학번 기재 ※ 학번 문의: 학사관리과 270-2233 - 비밀번호 : OASIS 비밀번호와 동일 ※ OASIS 비밀번호가 없는 학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 ■ 학내망 컴퓨터 설치 장소 : 인문사회관, 생활관 관리동 식당, 의과대학 학생휴게실, 제2학생회관 |
무료 | 발급신청 |
자동발급기 |
■ 자동발급기 설치 장소 - 대학본부 별관 1층 입구 : 365일 24시간 운영 - 중앙도서관 1층 : 09:00~21:00 운영 ■ 이용 방법 - 재학생 : 학번, 비밀번호(OASIS 비밀번호와 동일) 입력 → 증명서 선택 - 졸업생 : 학번, 생년월일 입력 → 증명서 선택 |
무료 | |
현장발급(방문) | 전북대학교 대학본부 별관 1층 증명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가능)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 무료 | |
교외 지역 인터넷 발급 |
증명서 발급 대행회사인 “써트피아”를 이용하여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대행수수료를 필요로 합니다. 발급 절차 완료 시 즉시 출력 또는 PDF 파일로 발급 받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절차 : 사이트 접속 → 학번, 비밀번호 입력 → 과정 선택 → 결제 ※ 카드결제/핸드폰 결제 :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음 - 학번 : 대학원(석,박사) 과정 증명서 필요 시에는 대학원 학번을 기재해야 함 ※ 학번 문의: 학사관리과 270-2233 - 비밀번호 : OASIS 비밀번호와 동일 ※ OASIS 비밀번호가 없는 학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 ■ 대행 수수료 - 1장에 1천원(같은 종류의 증명서 추가 발급 시에는 1장당 500원씩 추가됨) - PDF 파일은 2천원 |
대행 수수료 발생 |
발급신청 |
팩스 민원 발급 |
자치단체(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대학교 증명서를 신청하시면, 확인 후 자치단체(주민센터)로 신청한 증명서를 팩스로 보내드립니다. 정부24를 통해 증명서를 먼저 신청하신 후 지정한 자치단체(주민센터)에서 교부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 또는 회사 팩스로는 이용이 불가하며, 영문증명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에는 영문명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신청 시 기타사항에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
무료 | |
우편 발급 (OASIS) |
OASIS에서 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시면 2~3일 이내에 우편으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요금이 발생되며, 입금 확인 후 우편발송이 진행됩니다. ■ 우편 수수료 - 무게에 따라 3,500원 ~ 4,000원 정도 비용 발생 - 수수료 송금 : 전북은행 529-13-0312290 (예금주:전북대학교서비스센타) ■ 절차 OASIS 로그인 → 원스탑 → 마이메뉴 → 증명신청(증명서 신청안내 참고) |
우편 수수료 발생 |
|
구 익산대학교 인터넷 발급 |
증명서 발급 대행회사인 “웹민원센터”를 이용하여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대행수수료를 필요로 하며, 즉시 출력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행 수수료 - 1장에 1천원(같은 종류의 증명서 추가 발급 시에는 1장당 500원씩 추가됨) |
대행 수수료 발생 |
발급신청 |
학적변경 |
■ 학적변경(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학적변경은 현장신청 및 우편신청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현장신청 : 신분증지참, 주민등록초본 1부 ※ 현장에서 바로 변경된 내용으로 증명 발급 가능 - 우편신청 : 오른쪽의 ①‘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고, 정정사항이 기재된 ②‘주민등록초본 1부’를 함께 동봉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면 2~3일 내로 학적변경 처리됩니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전북대학교 학사관리과 증명 발급 담당자 앞(우편번호 54896) |
[서식파일] | |
교원자격증 재발급 |
■ 교원자격증 재발급 교원자격증 발급은 현장발급, 우편발급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현장발급 : 신분증지참 - 우편발급 : 오른쪽의 ①‘교원자격증 재교부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우체국에서 ‘우편민원신청서’를 작성한 후, ②‘회송봉투’를 함께 동봉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면 2~3일 내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전북대학교 학사관리과 증명 발급 담당자 앞(우편번호 54896) |
[서식파일] |
증명서 종류 및 발급 방법
번호 | 구분 | 종류 | 발급방법 | 비고 | |||||
현장발급 (방문) |
오아시스 (우편발급) |
자동발급기 | 인터넷발급 | 팩스민원 (정부24) |
|||||
무료 | 우편발송 수수료발생 |
무료 | 대행수수료발생 학내망 이용 무료 |
무료 | |||||
1 | 학생 | 재학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신입생의 경우 개강 이후 발급 가능 |
2 | 휴학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
3 | 제적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
4 | 수료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
5 | 수료예정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학적담당자 확인 후 발급 가능 (전화 063-270-2093) |
|
6 | 학년수료증명서(학부) | 국문 | O | O | X | O | O | 학년수료 조건 만족 시 졸업일자 이후에 발급 가능 | |
7 | 졸업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학부 과정만 해당 | |
8 | 졸업예정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마지막 학기의 경우 학적담당자 확인 후 발급 가능 (전화 063-270-2093) |
|
9 | 학위수여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대학원(석,박사) 과정만 해당 | |
10 | 성적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당해학기 성적만 발급은 불가능 -치·의대생의 경우 학년석차 가능 (단, 현장발급의 경우) |
|
11 | 교육비납부 증명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O | 해당 학기 교육비 납부 확인은 OASIS에서 ‘등록금 납부 확인서’를 직접 출력 ※ 2021년 교육비납부 증명서는 2022년에 발급됨 |
|
12 | 학적부 | 국문 | O | O | O | O | O | ||
13 | 장학금수혜 확인서 |
국문 영문 |
O | O | O | O | X | ||
14 | 장학금비수혜 확인서 |
국문 | O | O | O (학기선택불가) |
X | X | ||
15 | 입학확인서 | 국문 | O | O | O | X | X | 신입생의 경우 개강 이후 발급 가능 | |
16 | 복수전공이수 예정증명서 |
국문 | O | O | X | X | X | 영문증명서 필요한 경우 별도 문의 | |
17 | 부전공이수 예정증명서 |
국문 | O | O | X | X | X | 영문증명서 필요한 경우 별도 문의 | |
18 | 교직이수 예정증명서 |
국문 | O | O | X | X | X | ||
19 | 교원자격증 (재발급) |
국문 영문 |
O | X | X | X | X | ||
20 | 교직원 | 재직증명서 | 국문 영문 |
O | X | X | O | X | 코러스(KORUS) 이용 : 코러스→인사관리→교원인사/직원인사→증명서신청→담당자 승인 후 출력 가능 ※ 신청 후 2094번으로 연락하면 즉시 발급 가능 |
21 | 경력증명서 | 국문 영문 |
O | X | X | O | O (시간강사만) |
FAQ
Q | 증명서를 현장에서 직접 발급 받으려면 필요한 것이 있나요? | - | + | |
A |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가능 합니다. 학생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안됩니다.
|
|||
Q | 대리인이 현장에서 증명서를 대신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 | + | |
A |
신분 확인을 위해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인 신분증(사진으로라도)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신분 확인 후, 현장에서 위임장을 작성 하시면 증명서를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
|||
Q | 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 - | + | |
A |
현장발급과 자동발급기 통해 증명서를 발급할 경우에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됩니다. (단, 교원자격증 재발급의 경우 국문 500원, 영문 2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됨) 교외 지역 인터넷 발급의 경우에는 별도의 대행수수료가 발생되며, 오아시스 우편발송의 경우에도 빠른우편요금이 발생됩니다. |
|||
Q | 개명을 했습니다. 개명된 이름으로 증명서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 |
A |
개명 또는 주민등록번호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는 학적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학적변경은 현장신청 및 우편신청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현장신청 : 신분증지참, 주민등록초본 1부 - 우편신청 : ①‘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고, 정정사항이 기재된 ②‘주민등록초본 1부’를 함께 동봉하여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2~3일 내로 학적변경 처리됩니다. ※ 홈페이지의 <증명 발급 신청 방법> 참고 |
|||
Q | 영문으로 증명서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 | + | |
A |
학적에 영문이름이 등록되어 있어야 영문 증명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화(063-270-2094)로 영문이름 등록을 신청한 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
Q | 학교 내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장소를 알고 싶습니다. | - | + | |
A |
■ 현장 발급 : 임시대학본부(구 법학전문대학원 1호관) 1층 ■ 자동발급기 : 임시대학본부(구 법학전문대학원 1호관) 입구, 중앙도서관 1층 ■ 학내망 컴퓨터 : 생활관 식당(참빛관), 의과대학 학생휴게실 |
|||
Q | 자동발급기는 몇 시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 - | + | |
A |
임시대학본부(구 법학전문대학원 1호관) 입구 : 365일 24시간 운영 중앙도서관 1층 : 09:00~21:00 운영 |
|||
Q |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PDF파일로도 받을 수 있나요? | - | + | |
A |
증명서 발급 대행회사인 “써트피아”를 이용하여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추가로 대행수수료를 필요로 합니다.
|
|||
Q | "써트피아"를 이용하려는데, 학번이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 |
A |
학번은 학부 과정의 증명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에는 학부 학번을, 대학원(석,박사) 과정 증명서 필요 시에는 대학원 학번 기재해야 합니다. 학번을 잊어버리셨을 경우에는 학사관리과(063-270-2094)로 전화 문의 주시면 정보 확인 후 학번을 안내해드립니다. 비밀번호는 오아시스 비밀번호와 연동이 되어 있기에, 오아시스를 사용하는 학생이라면 오아시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오아시스 비밀번호가 없는 학생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가 초기 비밀번호입니다.
|
|||
Q | "써트피아"를 이용해서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 - | + | |
A |
결제는 카드결제와 휴대폰결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따로 필요 없습니다. 1장에 1천원(같은 종류의 증명서 추가 발급 시에는 1장당 500원씩 추가됨), PDF파일은 2천원입니다. |
|||
Q | 팩스로 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나요? | - | + | |
A |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전북대 증명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학교로 팩스민원 신청이 들어오면, 주민센터로 팩스를 보내드립니다. 정부24를 통해 증명서를 먼저 신청하신 후, 주민센터에서 교부받으셔도 됩니다. 개인팩스와 회사팩스로는 증명서를 발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
|||
Q | 교원자격증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 | + | |
A |
교원자격증 재발급은 현장발급, 우편발급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현장발급 : 신분증지참 - 우편발급 : ①‘교원자격증 재교부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우체국에서 ‘우편민원신청서’를 작성하시고, ②‘회송봉투’를 함께 동봉하여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2~3일 내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의 <증명 발급 신청 방법> 참고
|
|||
Q | 편입을 하려고 합니다. 학년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 - | + | |
A |
대학원을 제외한 학부과정에서는 수료예정증명서라는 증명서는 따로 없습니다. 다만, 편입 관련하여 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학교에서 주어진 양식을 가져오시면 학적담당자가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063-270-2093)
|
|||
Q | 휴학하면 재학증명서 발급이 불가한가요? | - | + | |
A |
재학증명서는 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에 발급되는 증명서입니다. 따라서 휴학을 했을 경우에는 휴학증명서만 발급됩니다. |
|||
Q | 복학 신청을 했는데 재학증명서는 언제 발급이 가능한가요? | - | + | |
A |
복학을 한 경우 그 학기의 개강일자에 맞춰 재학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ex : 3월 2일 개강이면 3월 2일부터 재학증명서 발급가능) |
|||
Q | 졸업증명서(학위수여증명서)는 언제부터 발급이 가능한가요? | - | + | |
A |
졸업증명서(학위수여증명서)는 졸업일(학위수여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
|||
Q | 당해 학기 성적만 나오도록 성적증명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 - | + | |
A |
성적증명서는 당해학기 성적만 나오도록 발급할 수 없습니다. 성적증명서 발급 시 전체학기 성적이 모두 기재됩니다. |
|||
Q | 성적증명서에 석차 기재 가능한가요? | - | + | |
A |
석차 미기재, 석차 기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학생의 경우 전체석차가 기재되며, 졸업생의 경우 졸업석차가 기재됩니다. 의·치대생의 경우 학년석차 기재가 가능(현장발급의 경우)합니다. |
|||
Q | 등록금 납부 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 - | + | |
A |
등록금 납부 확인서는 오아시스에서 직접 출력 하시면 됩니다. |
|||
Q | 해외우편을 보내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 + | |
A |
해외에 있는 대학교나 다른 기관에 증명서를 우편으로 보내고 싶은 경우에는 증명서 발급 대행회사인 “써트피아”를 통해 해외우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063-270-2094) |
|||
Q | 현재 장기간 해외거주 중입니다. 영문 졸업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은데 본인인증 수단(본인명의 국내 휴대전화, 국내 신용카드, 범용공인인증서)이 없어서 인터넷 증명발급(써트피아)을 이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 |
A |
국내 대리인을 통해서 증명발급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과 우리 대학 통합정보시스템(OASIS)으로 신청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 국내 대리인을 통해서 직접 방문 신청하는 방법 : 국내 대리인이 증명발급센터를 방문하여 위임장을 작성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분확인을 위하여 위임인의 신분증 사본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 전북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OASIS)으로 신청하는 방법 ① 전북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오아시스”를 클릭하여 로그인 ※ 아이디는 학번이며, 처음 사용하는 경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로 설정되어 있음 ※ 학번을 잊어버렸거나 로그인이 안 될 경우에는 증명발급센터(063-270-2094,2233)로 문의 ② 신청메뉴 : 원스탑 → 마이메뉴 → 증명관리 → 증명신청 ※ 증명발급 신청안내 탭의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신청 ※ 증명서 발급 신청 후 우편요금 입금이 확인되면 우편발송이 진행되며 2~3일 이내에 우편으로 수령 가능 ※ 국내 주소지로만 우편 발송이 가능 |
Q&A
등록일 | 구분 | 제목 | 답변여부 |
---|---|---|---|
2023.09.20 | 증명발급 | 2023 전대 릴레이 명사 특강 큰사람 프로젝트 | 완료 |
2023.09.20 | 증명발급 |
![]() |
|
2023.09.20 | 증명발급 | 특성화 캠퍼스 생활관의 옳지않은 형평성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 완료 |
2023.09.20 | 증명발급 |
![]() |
|
2023.09.19 | 증명발급 | 오아시스 비밀번호 변경후 교내 와이파이가 연결 안됩니다 | 완료 |
2023.09.19 | 증명발급 |
![]() |
|
2023.09.06 | 증명발급 |
![]() |
완료 |
2023.09.06 | 증명발급 |
![]() |
|
2023.09.06 | 증명발급 |
![]() |
완료 |
2023.09.06 | 증명발급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