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정덕호 교수)이 2026학년도 초·중등 심화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초등심화과정은 수학·과학·융합 분야에서 각 17명을 선발하며, 중등심화과정은 수학·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정보(SW) 등 6개 분야에서 각 15명씩 모집한다.
이 가운데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온라인 선교육이나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과학꿈나무 키움교육’ 오프라인 선교육을 이수한 학생, 그리고 사회통합대상자에게는 분야별 5명씩 우선선발 기회가 주어진다.
원서 접수는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과학영재교육원 선발사이트(http://select.gifted.ac.kr)에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초등심화과정의 경우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초등학교 5학년, 중등심화과정은 초등학교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이다. 학교 밖 청소년도 해당 학년과 동일 연령대로 전북에 거주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지원자는 교사 추천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한다.
전형은 11월 15일 창의적문제해결능력검사로 진행되는 1차 전형에서 2배수를 선발한 뒤, 11월 29일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63-270-3603)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은 1998년 설립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전북대 소속 교수와 박사급 이상의 강사진이 교육을 담당하며, 최첨단 교육시설을 활용해 매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