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가 운영하는 전북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센터장 한재익 교수)가 오는 10월 25일(토) 어린이를 위한 야생동물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환경부와 전북특별자치도, 그리고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야생동물 보호의 중요성과 생태 보전의 가치를 알리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운영되고 있다.
체험은 전북대 익산특성화캠퍼스 내 전북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 어린이들은 수의사 가운을 착용하고 실제 진료 환경을 체험하게 된다.
야생동물이 구조되어 치료되는 과정을 살펴보고 △진료실 △약제실 △방사선실 등을 둘러보며 수의사의 역할과 생명 구조 활동을 이해하게 된다.
또한 친환경 새집 만들기 체험 활동도 진행돼 자연 보호에 대한 실천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초등학생 대상)이며, 신청 기간은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전북대학교 홈페이지(www.jbnu.ac.kr)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rjj3081@jbnu.ac.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063-850-0975, 850-098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