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세계 법조계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력 설계 전략을 제시하는 명사·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전북대 학생취업진로처 취업진로지원과는 지난 26일 오후 재학생과 교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커리어 전략과 성공적인 진로 설계’를 주제로 한 제4차 명사·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에는 호주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활약 중인 법조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글로벌 법률시장에서의 경력 관리와 진로 설정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전 호주 노동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조셉 카탄자리티(Joseph Catanzariti) 호주 College of Law 학장이 ‘지속 가능한 글로벌 커리어 전략’을, 고철수 박사(김앤장 법률사무소 전문위원, 前 기재부·금융위 고위공직자)가 ‘커리어 성공의 의미와 설계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또한 제임스 정(James Jung) 호주 법학대학 국제이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법률 교육 및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퍼스널 브랜딩과 커리어 목표 설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건넸다.
조동휴 전북대 학생취업진로처장은 “글로벌 법조계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장기적 경력 전략을 구체화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