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 종 교육
- 구 직 기 간 마감
- 희 망 근 무 시 간 국어,영어,수학 과외
- 희 망 급 여 시급 / 30,000
본문 내용
1) 자기소개
(1)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 22학번 재학중인 조윤기 입니다 (연락처: 010-3968-6990)
(2) 입시학원(국,영,수 종합 학원) 보조 강사 부터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단순히 질문에 답을 하는 보조 강사에서 수업 능력을 인정 받아 수업을 총괄하는 전임강사로 고1,2 반과 고3 파
파이널반을 담당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외 수업을 진행하며 중하위권,중위권,상위권,최상위권 학생 모두를 수업해보며 각자 상황과 수준에 맞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경력 사항-
1) 前클라비스 영어 수학 학원 - 수학 과목 보조강사 (2021년 12월 - 2022년 2월)
2) 前클라비스 영어 수학 학원 - 영어 과목 보조 강사(2021년 12월 - 2022년 2월)
3) 前클라비스 영어 수학 학원 - 고1/고2 수학 과목 내신 집중 관리반 전임 강사( 담당학생: 8~12명)
4) 前클라비스 영어 수학 학원 - 고1/고2 영어 과목 내신 집중 관리반 전임 강사( 담당 학생: 6-10명)
5) 前일타 수학학원 - 고3 수능 파이널 대비반 총괄전임강사(2023 수능 대비)
6) 前헤르메스 수학 학원 - 중학생 고등 선행반 전임 강사
7) 現 콴다 과외 수학 과목
8) 現 대면 과외 진행 중 (국어 / 수학 과목)
(3) 성적 향상 케이스 (모든 학생의 케이스를 담을 수 없어 몇명 학생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1) 수학 과목
1) 이*희 학생 => 고1 1학기 수학 내신 3등급 => 고1 수학기 수학 내신 1등급
2) 김*진 학생 => 고3 3평 4등급 => 6평 3등급 => 수능 2등급
3) 김*희 학생 => 고2 내신 6등습(수포자) => 고2 내신 2등급
(2) 국어 과목
1) 정*태 학생 => 고1 내신 1,2학기 1등급
2) 오*성 학생 => 고3 6평 4등급 -> 수능 2등급
3) 정*영 학생 => 고2 내신 1,2학기 전교 1등
(3) 영어 과목
1) 양*우 학생 => 영포자 -> 수능 2등급(집중 클리닉 실시)
2) 강*지 학생 => 고2 1학기 5등급 -> 2학기 2등급
3) 차*우 학생 => 고3 1학기 내신 전교 3등
2) 수업 방식
- 저는 어떠한 과목이든 공부의 중심에는 스스로의 생각의 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러한 방식으로 공부해왔으며, 여러 학생들을 지도하는 과정 속에서도 얄팍한 기술이나 이해 없는 단순 암기로는 아주 잠깐의 일시적인 성적 향상은 이끌 수 있어도 “공부”를 잘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더 확실히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수업 안에서의 저의 비중은 줄이고 학생의 시간은 늘려 수업하는 편입니다. 어떠한 새로운 내용을 배울 때 개괄적인 내용 범주를 먼저 설명하고 그러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학생에게 실전적 문제들에서 아까 배운 내용들이 어떻게 유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물어보고 그것을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여기서 수업제공자가 정답을 바로 알려주고, 학생은 그것을 단순하게 암기하게 된다면 조금만 변형된 문제가 출제되게 된다면 바로 적용할 수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학생의 생각 과정을 제가 듣고 그 방향성을 조금씩 정답으로 인도해나가며 결국, 스스로 정답을 찾아내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공부는 “ 학 습 “ 의 과정에서 배울 학(學 )의 과정보다도 익힐 습(習 )의 과정이 더욱 중요합니다. 즉, 배운 것을 바탕으로 많은 내용에 적용해보며스스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그 공부량의 파도 속에서 길을 잃지 않는 것이 매우중요합니다. 그 파도에서 길을 잃지 않는 법은 자신이 스스로 하루씩의 공부량을 배분,계획하고풀어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에게 숙제를 내준 수업날 저의 수업이 끝나고 학생에게 2가지를 하라고 말합니다. 첫번째는 스스로 풀어본 문제는 풀이 과정을 다시 작성해 가는 과정과 못 푼 문제를 다시 풀어볼려고 고민해보는 복습의 과정 그리고 두번째로는 다음 수업날 전까지 날마다 얼만큼의 숙제를 나누어서 할지를 계획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 계획표를 저에게전송하고 날마다 해당 계획을 완성하였는지, 만약 못했다면 어디까지 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통해 파도 속에 길을 잃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어느정도의 숙제 풀이를 통해 학습이 완료된 시점에는 해당 시점에서 못 풀만한 고난도의 문제를 1,2문제 정도 보내곤 합니다. 고난도 문제를정답을 못 내더라도 고민해보는 과정이 진짜 수학의 힘을 기르는 과정이기에 예상치 못하는 순간에 던져주고 수업시간에 어디까지 생각을 이어왔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러한 촘촘한 과정을통해 흔들리지 않는 학습의 과정을 만들어나갑니다.
국어: 1)수능/평가원/교육청 문학/비문학의 접근 방법
얄팍한 기술로 글을 읽는 방법론이 아닌 진짜 사고와 반응으로 글을 읽는 힘을 키우는 수업
* 중등 커리큘럼
** 내신 맞춤
: 각 학교의 교과서 프린트 바탕 수업진행
교재: 체크체크등의 시중 교재와 문학,독서 작품의 심층 분석(자체 제작)교재를 바탕으로 모든 상황에대비하는 수업
*** 고등학교 대비
: 내신 기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은 고등학교 대비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1,2 교육청 모의고사 선별 지문과 시중 교재를 활용한 독서력과 독해력 향상, 다양한 문학작품을 학습하여 스스로 문학을 읽어내는 힘을 키움
# 고등 커리큘럼
## 내신 맞춤
: 고등 내신은 중등 내신과 다르게 학교 수업에서 배운 작품과 심층 연계된 작품으로 출제 되는 경우가매우 많습니다. 이에 맞추어 대비해야 합니다
각 교과서 출판사의 자습서와 평가 문제집등의 시중 교재와 연계 작품 적중을 노리는 분석 자료를 통해지문의 완벽 이해와 연계 작품 대비까지 완벽하게 이루어 냅니다.
### 수능 맞춤
:1) 기본형 -> 고1,2 모의고사 2등급 이하 또는 고3 모의고사 3등급 이하
@ 평가원 기출 분석 -> 5년간의 6,9,수능 모의고사 기출 지문을 완벽히 분석하고 선지 제작의 원리를 완벽히 수업합니다. 글을 읽는 기본적 태도와 선지를 보고 오답과 정답을 정확하고 빠르게 구분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독서 -> 평가원 기출에서 배운 능력을 사설 문제에 적용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감,한수 등 검증된 사설 지문들과 문제로 학습합니다.
@문학 -> 평가원 기출에서 배운 능력을 사설 문제에 적용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감,한수 등 검증된 사설 지문들과 문제로 학습합니다.
@화법과 작문 -> 화법과 작문은 기출들을 통해 긴 지문 속에서 빠르게 답을 찾는 능력을 키우고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출 학습 후 매 수업 15문제씩 풀어가며 학습합니다.
2) 심화형 -> 고1,2 모의고사 1등급 또는 고3 모의고사 1,2등급
@평가원 기출 분석 -> 국어 실력이 좋아도 기출 분석은 필수 입니다. 모든 지문을 다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고난도 지문과 문제들로 어려운 지문과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웁니다.
@사설 모의고사 풀이 수업 -> 한수, 이감등의 사설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이를 피드백 하며 자신의약점을 파악하고 실수를 피하는 실전적 수업을 진행합니다.
영어:문장을 읽는 힘을 키움으로써 영어 본문을 장악하는 힘을 키우는 수업 / 수능 영어에서의 사고와 반응을 통한 빠르고 정도의 1등급 쟁취 내신 수업을 위한 교과서 지문/외부 프린트 완벽 이해,분석,변형 문제 풀이
* 중등 커리큘럼
** 내신 맞춤
: 각 학교의 교과서와 프린트로 학교별 맞춤 수업 진행. 영어 독해 구조와 문법을 완벽히 학습하여 모든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고등 커리큘럼
## 내신 맞춤
: 고등학교 내신 시험은 교과서 보다는 모의고사 또는 수특,수완으로 진행됩니다. 이에 맞추어 시중 분석 교재 , 변형 문제를 통해 완벽 해석 , 문법 파악 , 서술형 대비 까지 철저하고 완벽히 진행
: 비내신 기간동안은 수능 대비(독해,청해)와 서술형 대비(문법 구조 학습을 통한 서술형 영작 대비) (시중 교재 활용)
### 수능 맞춤
: 고3 기간 동안 영어는 최소한의 공부로 최고의 효율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1)평가원 기출 분석 -> 영어 공부는 기출로 끝을 봐야 합니다. 최근 5년간의 6,9평과 수능 평가원 시험지의 기출 지문을 철저히 분석하여 문장을 읽는 법과 글을 읽는 법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얄팍한 문제 풀이론이 아닌 정통적으로 글을 해석하고 이해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합니다
2)사설 교재를 통한 유형학습의 완성 -> 다양한 수준과 유형의 사설 문제를 다양하게 접하여 평가원 기출풀이를 통해 얻은 실전적 독해력의 활용을 연습합니다.
4) 수업료 및 참고 사항
* 수업료는 과목과 여러 조건에 따라 상담을 통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중학생 과외: 2.5 ~ // 고등학생 국어,영어,수학:3.0~)
** 그룹 과외 진행 시 에는 인당 수업료가 할인됩니다.
*** 다른 문의사항은 제공드린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릴예정입니다!)
-----------------------------------------------------------------------------------------------------------------------------------------------------------------------------------------------------------------------------------------------------------------------------
각각 학생들의 수준은 모두 다르고, 각자의 상황은 다릅니다. 그렇기에 그 학생의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학생의 상황과 수준을 잘 파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고 그 파악의 깊이는 가르치는 사람의 경험과 노련함에 비례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학생들을 여러 상황에서 가르쳐 본 사람이 훨씬 더 학생의 성적을 더 잘 향상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어 / 수학 학원에서의 조교 선생님으로 업무를 시작하여 능력을 인정 받아 전임강사로 중학생 ~ 고등학생까지 여러 학생들의 내신과 수능을 대비해주었으며, 그 결과 여러 학생의 실질적인 성적 향상과 목표 대학 합격의 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어,영어,수학 과목의 1:1 과외도 여러 학생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장 수업을 제외하고도 콴다 과외 (비대면 화상과외)을 2년간 진행하며 여러 플랫폼에서의 과외의 범위를 넓혀 왔습니다. (자세한 경력은 경력 사항 칸을 확인부탁드립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의 수준에 맞는, 학생의 실력 향상에 필요한 수업의 제공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원하시는 과목, 방향성과 현재의 상황 그리고 원하시는 수업을 말씀해주시면 상황에 맞추어 과외 수업의 방향을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 저도 공부하며 최선을 다해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해 최고로 수업하겠습니다
홍보 내용
조윤기 | 2023-09-01 | 조회 237
코멘트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