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학사 2006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안내
학사관리과 | 2006-04-13 | 조회 7931
본문 내용
2006 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안내
2006 학년도 하기 계절수업을 다음과 같이 운영할 계획이오니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은 설강 희망과목을 학부 (과 )사무실에 정해진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간내에 신청하지 않은 과목은 설강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1. 수업 기간 : 2006. 6. 22( 목 )- 2006. 7. 12(화 ) 【 3주간】
2. 수강 자격 : 본교 및 협력대학 재학생 , 본교 휴학생
( ※특수대학원을 포함한 대학원생 및 2006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학점을 이수하여 졸업학점 등 소정의 졸업요건을 충족하게 되는 휴학생은 수강할 수 없음 )
3. 신청 학점 : 6 학점 이내 . 다만 , 계절수업 기간과 다른 기간에 현장실습으로 이수한 학점
( 수강신청자에 한함 )은 별도로 1학점까지 인정하며 , 본부의 승인을 받아 국외자매결연대학에서 이수한 학점도 6학점이내에서 별도 인정함 .(사전 수강료 납입자에 한함 )
4. 설강 기준 : 수강인원 30명이상 . 다만 , 기초필수과목 및 전공과목 등 교과과정 운영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대상자가 20명이상인 경우 〔학부 (과 )장의 설강사유서와 명단을 제출해야 함〕 .
5. 최종설강과목 : 6. 14( 수 )경 공고 예정
6. 수업시간 : 3 학점의 일반강의 과목을 기준으로 하여 1주당 15시간 (총 3주 45시간 )
7. 수업시간표
구 분 |
오전수업 |
점심시간 |
오후수업 |
비 고 |
일반강의 과목 |
1· 2· 3 교시 |
5 교시 |
6· 7· 8 교시 |
|
실험· 실습 과목 |
1· 2· 3·4 교시 |
5 교시 |
6· 7· 8· 9 교시 |
|
실기 과목 |
1· 2· 3· 4 교시 |
5 교시 |
6· 7· 8· 9 교시 |
|
8. 수강료
● 일반강의 과목 : 1학점당 20,000원
● 실험· 실습 과목 : 1학점당 23,000원
● 실기 (수영 , 발레 등 ) 과목 : 1학점당 45,000원
※ 사회봉사 , 현장실습 (1학점 )은 수강료 없음
9. 설강희망 과목 신청
● 교양과목 중 수강을 원하는 과목을 학부 (과 )사무실에 4. 17(월 ) ― 4. 28(금 )까지 신청
10. 수강신청 및 추가· 삭제
가 . 수강신청
(1) 기 간 : 2006. 5. 16(화 ) ― 5. 19(금 ) 【 4일간】
(2) 방 법 : 〈 2006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참조
※ 수강신청 후 반드시 납입고지서를 출력하여 수강료를 납부해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수강신청 후 수강료 납부기간에 전북은행 전북대학교지점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수강신청이 취소됨 ) .
나 . 수강료 납부
(1) 납부기간 : 2006. 5. 24(수 ) - 5. 26(금 )
(2) 납부장소 : 전북은행 전북대학교지점 (수강료 납부고지서 지참 )
다 . 수강신청 변경
(1) 기 간 : 2006. 6. 7(수 ) ― 6. 9(금 ) 【 3일간】
(2) 방 법
● 과목변경 신청 : 학사관리과에 비치된 “수강신청변경원”에 해당 내용을 기재
● 취소 : “수강신청변경원”에 취소할 과목과 본인의 계좌를 기재 (타인의 계좌는 불가 ) (변경 기간 중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강신청을 추가로 할 수 없음 )
(3) 장 소 : 학사관리과
11. ‘사회봉사’ 과목 수강신청
● 2006학년도 하기 계절수업으로 사회봉사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 (4학년 학생으로서 2006년 8월 졸업예정자는 신청불가 )는 학생서비스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봉사활동을 마친 학생에 대하여 학사관리과에서 일괄적으로 학점 부여 .
( ※ 학생들은 OASIS나 LAN으로 수강신청할 필요 없음 .)
12. 현장실습 수강신청 및 수강료
● 현장실습은 해당 학부 (과 )에 수강신청을 하고 , 수강료는 납부하지 않음 .
13. 수강료 환불
가 . 소정 기간에 수강 취소한 교과목에 대하여 소정 금액을 학생본인 계좌로 입금
나 . 환불액 계좌입금 예정일
● 변경기간 : 2006. 6. 7(수 )― 6. 9(금 ) 취소자 → 6. 20(화 )【전액 환불】
● 변경기간 후 개강 전 : 2006. 6. 12(월 ) ― 6. 21(수 ) 취소자 → 6. 29(목 )【 90% 환불】
● 개강 후 3일 이내 : 2006. 6. 22(목 ) ― 6. 26(월 ) 취소자 → 7. 5(수 )【 70% 환불】
● 개강 후 4일 이후 : 2006. 6. 27(화 ) ― 7. 6(목 ) 취소자 → 환불 불가 (수강취소만 가능 )
14. 기타 참고 사항
가 . PC 사용 과목은 과목 성격상 부득이하게 좌석수에 맞추어 수강인원이 제한됩니다 .
나 . 수강신청 후 , 기타 사정상 강의실 및 담당교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