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공지
제목
기타 2006년도 2학기 정부보증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
장학취업과 | 2006-06-19 | 조회 3772
본문 내용
1. 기본 자격요건
ㅇ 직전학기 12학점 이상을 이수 (대학원생, 직전학기가 4학년인 학생, 장애우학생(증명서제출)은 가능)
ㅇ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 환산시 70점 이상
※ 학자금 대출신청시 2006학년 1학기 입학생 및 기존편입생은 재학생으로 신청
(2006학년도 대학원 후기모집 입학생만 신입생으로 신청)
2. 학자금대출가능 은행 : 농협, 전북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3. 대출절차
가. 대출신청 기간 : 2006. 6. 19(월) - 2006. 7. 7(금)까지
나. 대출신청 절차
① 등록금수납체결은행(농협, 전북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발급
- 미성년자는 인터넷뱅킹 가입시 부모동의 필요
②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 (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후 실명 확인을 거쳐 ‘학자금대출신청서’ 작성
③ 본인정보 및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됨
- 가족관계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등본을 기준으로 작성해야 하며 오류입력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다. 증빙서류 제출 : (기한내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 탈락됨 )
- 2006. 6. 19(월) - 2006. 7. 10(월)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
- 필수서류 : 학자금대출신청확인서(대출신청후 출력), 주민등록등본
- 추가서류 : 해당이 되는 경우만 제출 (붙임참조)
※ 개인별로 필요한 서류종류는 학자금대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후 「제출서류 보러가기」란에서 확인 가능
라. 대출신청결과 통지 : 8. 7(월), 학자금포탈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마. 대출약정 체결 및 대출실행 : 8. 17(목) - 9. 21(목)
< 우리대학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해당됨 : 8. 21 - 8. 25(금) >
ㅇ 우리대학의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해당 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이미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보증 및 대출약정을 체결하거나 해당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보증 및 대출약정 체결
ㅇ 대출대상자로 결정된 학생이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보증 및 대출약정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대출신청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
ㅇ 보증 및 대출약정 후 등록금은 학교계좌로 생활비는 학생 개인계좌로 입금
※ 유의사항 : 등록후 대출실행은 불가하므로 꼭 등록기간에 대출실행
4.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자금포탈사이트(http://www.studentloan.go.kr)의 내용 및 붙임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ㅇ 직전학기 12학점 이상을 이수 (대학원생, 직전학기가 4학년인 학생, 장애우학생(증명서제출)은 가능)
ㅇ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 환산시 70점 이상
※ 학자금 대출신청시 2006학년 1학기 입학생 및 기존편입생은 재학생으로 신청
(2006학년도 대학원 후기모집 입학생만 신입생으로 신청)
2. 학자금대출가능 은행 : 농협, 전북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3. 대출절차
가. 대출신청 기간 : 2006. 6. 19(월) - 2006. 7. 7(금)까지
나. 대출신청 절차
① 등록금수납체결은행(농협, 전북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발급
- 미성년자는 인터넷뱅킹 가입시 부모동의 필요
②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 (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후 실명 확인을 거쳐 ‘학자금대출신청서’ 작성
③ 본인정보 및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됨
- 가족관계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등본을 기준으로 작성해야 하며 오류입력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다. 증빙서류 제출 : (기한내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 탈락됨 )
- 2006. 6. 19(월) - 2006. 7. 10(월)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
- 필수서류 : 학자금대출신청확인서(대출신청후 출력), 주민등록등본
- 추가서류 : 해당이 되는 경우만 제출 (붙임참조)
※ 개인별로 필요한 서류종류는 학자금대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후 「제출서류 보러가기」란에서 확인 가능
라. 대출신청결과 통지 : 8. 7(월), 학자금포탈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마. 대출약정 체결 및 대출실행 : 8. 17(목) - 9. 21(목)
< 우리대학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해당됨 : 8. 21 - 8. 25(금) >
ㅇ 우리대학의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해당 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이미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보증 및 대출약정을 체결하거나 해당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보증 및 대출약정 체결
ㅇ 대출대상자로 결정된 학생이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보증 및 대출약정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대출신청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
ㅇ 보증 및 대출약정 후 등록금은 학교계좌로 생활비는 학생 개인계좌로 입금
※ 유의사항 : 등록후 대출실행은 불가하므로 꼭 등록기간에 대출실행
4.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자금포탈사이트(http://www.studentloan.go.kr)의 내용 및 붙임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