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기타 2013학년도 전기 전북대학교 부설 기록관리학교육원 신입생 모집 안내(기간수정)
문헌정보학과 | 2012-12-06 | 조회 1727
본문 내용
전북대학교 부설 기록관리학교육원
2013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안내
안녕하십니까. 전북대학교 부설 기록관리학교육원에서는 아래 <모집요강>에 따라 2013학년도 제3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본 교육원에서는 전문성을 구비한 전문요원인 아키비스트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가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행정안전부장관이 시행하는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공공기록물관리에관한법률”에 근거하여 공공기관 기록물관리를 전담하는 전문요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본 교육원은 국립대 유일의 교육원으로 학비 등은 국립대학교 수준으로 필요한 전문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기록관리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모집요강>
■ 모집 및 인원
공공기관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30명)
■ 지원자격
<공공기관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
- 역사학 및 문헌정보학 학사학위 소지자 및 동일 전공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 기록관리학 학사 학위 소지자
- 검찰총장이 정하는 검찰청 소속 공무원
- 육/해/공군 참모총장이 정하는 군인 또는 군무원
- 경찰청장 및 해양경찰청장이 정하는 경찰공무원
* 역사학 및 문헌정보학 전공자의 경우 2013년 2월 학사 학위취득예정자도 포함
* 역사학의 경우 역사교육/한국사/국사학, 문헌정보학의 경우 도서관교육/사서교육/문헌정보교육 전공도 포함
* 역사학 또는 문헌정보학 전공 석사 이상 졸업자의 경우 학부 전공 상관없이 지원가능
* 나이 제한 없음
* 남녀 모두 지원 가능
■ 전형절차
1. 서류전형
2. 면접고사
■ 전형일정
1. 원서접수(이메일로만 접수) : 2012년 12월 20일(목) ~ 2013년 1월 11일(금)
2. 입학지원서류 제출 : 2013년 1월 2일(수) ~ 1월 14일(월) 오후 6시까지
전북대학교 인문2호관 109호 문헌정보학과사무실
3. 면접 전형일: 2013년 1월 15일(화) 오후 2시 전북대학교 인문2호관 109호 문헌정보학과사무실
4. 합격자 발표(예정): 2013년 1월 21일(월) 오후 2시
■ 입학지원서류
1. 입학원서(소정양식, 여권용 사진 부착) 1부
2.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 1부
3. 출신대학 및 대학원 전 학년의 성적증명서 1부(※)
4. 수학계획서(소정양식) 1부
5. 주민등록증 사본 1부
6. 전형료 70,000원
7. 기타사항
- 육/해/공군 소속 군인 또는 군무원의 경우 해당 군 참모총장 직인이 찍힌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 입교승인요청서 1부
- 검찰청 공무원의 경우 검찰청장 직인이 찍힌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 입교승인요청서 1부
- 경찰청 공무원의 경우 경찰청장 직인이 찍힌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 입교승인요청서 1부
- 사진(3.5cm x 4.5cm) 2매(사진 원본은 구술면접시 제출)
※성적증명서
1. 성적증명서에 성적등급 또는 평점기준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성적등급의 예 : A+ = 4.5, A0 = 4.0, 또는 A+ = 4.3, A0 = 4.0
2. 졸업예정자는 4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첨부
3. 대학편입자는 편입 전 대학 성적증명서 첨부
4. 독학사는 해당과목 취득점수 기재
■ 입학원서 접수
1. 이메일접수 -E-MAIL: darkelf@jbnu.ac.kr
전형료 입금은행: 전북 529-13-0317240 예금주 전북대학교(문헌정보학과)
2. 이메일 접수 유의사항
가. 이메일 접수자는 본 모집요강의 “입학지원서류”를 2013년 1월 2일(수) ~ 1월 14일(월)까지 도착 하도록 등기우편 또는 택배로 우송하여야 합니다.
나.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 번역서를 첨부합니다.
다. 이메일로 원서접수를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제출서류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류미제출로 불합격으로 처리되고 제출서류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서류는 서류전형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접수 후에는 입학원서의 기재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입학전형 유의사항
1. 입학원서를 접수하고 면접고사에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됩니다.
2.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초과하더라도 본교가 적절한 학력기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본교 기록관리학교육원 입시전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으며, 합격 또는 입학취소가 된 경우에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5. 본교 정책과학대학원 부속 기록관리교육원 신입생 모집에 대하여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본교 기록관리교육원 입시전형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수업과 수업연한
1. 수업: 주말(토요일 종일)
2. 수업연한: 2학기
■ 장학제도
-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본원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은 우수장학 혜택 부여
■ 유의사항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및 기타 제출서류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 입학사무
시 간: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 휴무
문의전화: (063)270-3253 FAX: (063)270-3260
주 소: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1가 전북대학교 인문대학 문헌정보학과
E-MAIL: darkelf@jbnu.ac.kr
Homepage: http://archives.jb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