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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내가 만드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총학생회 | 2020-06-01 | 조회 3597
본문 내용
[내가 만드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학우님들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제52대 파란 총학생회입니다.
총학생회와 혁신교육개발원이 함께 ‘내가 만드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본 공모전은 학우님들이 개설되기 희망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양 교과목을 직접 설계하는 공모전입니다. 전북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만드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의 자세한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공모자격: 전북대학교 학부생
제출양식 : 첨부파일 참고
접수방법 : 메일접수(gh2817@naver.com)
심사주체 : 혁신교육개발원
시상내역 : 최우수상 1인(40만원) 우수상 1인(20만원) 장려상 2인(10만원)
상훈 : 혁신교육개발원 원장상
결과발표 : 추후 공지
문의전화 : 총학생회T.063-270-3637
* 출품해 주신 공모작은 적합성 심사를 통해 실제 교양 교과목 개설 여부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수상을 하더라도 교과목 개설 과정에서 수정되거나, 개설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양 교과목 개설 방향성
1)기초, 일반, 핵심 교양 중 일반교양 개설을 전제로 함
2)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설계한 강의가 실제로 개설되는 것을 목표
3)교내 공모전 증대 및 상장 수여 기회 부여
4)강의 개설을 위한 교과목 자체의 적정성 기준
가)적극적 기준 (보편적 포괄성, 학술적 대표성, 전인교육 요건 요구)
(1)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은 보편적인 포괄성을 가져야 함
(2)직업교육이나 특수 전문교육을 위한 것이 아닌, 학문 전 분야의 기초가 되어야 함
(3)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전 영역에서 공인된 학술 가치를 갖는 과목
(4)대학교육 전반에 미치는 학술적 수준 요구
(5)체험교육의 중심이 되는 인성 함양 교과목은 지덕체의 조화로운 발달 추구
나)소극적 기준
(1)기초학문 분야를 벗어나지 않아야 함
(2)응용학문이나 실용학문 관련내용 지양
(3)직접적인 취업, 창업 지도 교과목 지양
(4)취미생활 및 상식의 확장을 위한 비학술적인 내용 배제
홍보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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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내가 만드는 교양교과목 공모전 (예시 안).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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