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기타 이공계열 1학기 마지막 취업캠프 선착순 모집안내
종합인력개발원 | 2009-03-27 | 조회 1637
본문 내용
MUST HAVE 이공계 전성시대
이공계열 2차 맞춤형 취업캠프
“면접볼 때 머리 속이 하얗게 됩니다.” “남 앞에서 말하기가 제일 어렵습니다.”
면접의 기회는 주어졌는데, 도대체 내가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표현하기 어렵다. 면접을 가본 사람이라면 느꼈을 경험이다. 자기 PR시대이다. 내가 적합한 인재임을 글과 말로 잘 표현하기 힘든 이공계열 전공자들... 개인적인 고민은 그룹 워크샵에서 담당 컨설턴트와 1:1로 면담도 가능하다. 개인면접, 그룹면접, 토론 및 프리젠테이션 면접. 취업캠프 후에는 방향을 잡을 수 있다. 지금까지의 취업캠프는 잊어라.
나에게 맞는 직업도 찾아보고 취업이 어려운 시점에서 개인적인 전략도 있는지 컨설턴트에게 조언을 듣도록 하자!
-취업캠프 개최 시기 및 인원 : 4월 7(화)~8일(수), 이공계열 3,4학년 선착순 100명
-취업캠프 장소 : 경기도 용인 흥국생명연수원 (대학본부 맞은편 삼성문화회관주차장 08:30까지 집결
-신청 및 접수 : 3월 30일 월요일부터 전북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 ☎270-2165,6
-준비물 : 정장착용 (간편복 및 개인세면도구(치솔,치약, 비누, 수건 등) 지참)
-참가비 : 16만원 전액 지원 (예탁금 1만원 - 행사 종료 후 현장 환불)
-프로그램 운영 : 종합인력개발원, HR Mentors
* 수료증 발급, 수료 후 공결요청서 제공, 큰사람프로젝트 취업활동 50포인트 부여 *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후 yrkim@hrmentors.co.kr로 3.31(화) 18:00까지 반드시 발송 메일 제목 [전북대 이공계 2차 취업캠프 지원자 ] 000(본인이름) 지원서 접수 (파일은 hwp or word로 하되 꼭 1개의 파일로, 파일명은 본인이름.hwp(or .doc)) |
프로그램 일정
<1일차> <2일차>
시 간 |
과 목 명 |
주요 내용 |
~08:50 |
숙소배정 및 연수원 안내 O.T |
. 연수원 도착 / 숙소 배정 . 연수원 안내 오리엔테이션 . 개인별 과제 제시 . 종합인력개발원장님 환영인사 |
10:30~12:00 |
취업은 자신감과 전략이다. |
. Ice Breaking . 취업목표 설정 . 취업은 자신감과 전략이다. |
12:00~13:00 |
중 식 |
|
13:00~15:00 |
취업, 서류작성부터 |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인생을 건 . 1% 다른 명품 자기소개서를 작성 |
15:00~18:00 |
서류작성 Group Teaching |
. 동료와 함께 하는 입사지원서 코칭 . 컨설턴트와 함께 하는 입사지원서 코칭 . 1:1 코칭을 통한 입사지원서 교정 |
18:00~19:00 |
석식 |
|
19:00~21:00 |
K/S/A 방식을 통한 직무탐색 Workshop |
. K/S/A란? . K/S/A방식을 통한 직무탐색 Team Activity |
21:00~23:00 |
Interview Simulation |
. 팀별 역할 면접 실습 . 면접 역할을 수행하며 본인의 |
23:00~23:30 |
Reflection |
. 개인별 Reflection 계획서 작성 . 1일차 강의평가 설문실시 |
23:30~ |
면접 자신감 Mission/취침 |
. 팀별 주어진 10개 면접질문 답변과 . 개인별 면접답변 2개와 자기소개 . 취침 |
시 간 |
과 목 명 |
주요 내용 |
07:00~09:00 |
기상/아침체조/ 조식 |
. 기상/ 아침체조/조식 |
09:00~10:30 |
업종 파헤치기 |
. 업종별 특성이해 . 업종별 인재상 . 업종별 자주 출제되는 면접질문 분석 |
10:30~12:00 |
이공계열을 위한 면접의 기술- Communication Skill |
. 면접은 말하기 기술이다. . 면접 communication skill up! . 면접 유형별 대처방안 |
12:00~13:00 |
중 식 |
|
13:00~16:00 |
유형별 모의면접 |
.집단면접실습(5인 1조, 총 2개 팀) .집단토론면접실습(5인 1조, .개인 Presentation 면접 실습 |
16:00~17:00 |
Reflection 및 수료식 및 시상식 |
. 개인별 Reflection 계획서 작성 . 2일차 강의평가 설문조사 . 수료식 및 유형별 면접 우수자 |
17:00~ |
해산 |
해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