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기타 교과목 '여성의 직업과 경력개발' 수강신청 공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 2013-02-01 | 조회 2605
본문 내용
2013학년도 1학기 「여성의 직업과 경력개발」 수강 안내 |
「여성의 직업과 경력개발」교과목은 여대생들의 진로설정,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1학기는 3, 4학년 대상으로, 2학기는 1, 2학년을 대상으로 설강되는 수업입니다. 따라서 이번 학기는 1, 2학년 학생들을 제한하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2013학년도 1학기 「여성의 직업과 경력개발」교과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기한 내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 교과목 안내
교과목명 |
인정학점 |
기간 |
시간 |
장소 |
여성의 직업과 경력개발 |
2학점 (교양) |
2013학년도 1학기 (2013.3.5. ~ 6.11., 15주) |
매주 화요일 3, 4교시 (11:00 ~ 13:00, 2시간)
|
학습도서관 1층 큰사람홀(전주)
|
2. 수강인원 및 대상
○ 수강인원 : 100명 정원
○ 수강대상
학년 |
단과대학 |
학부 3, 4학년 |
공과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상과대학, 생활과학대학, 인문대학, 자연과학대학, 환경생명자원대학 |
※ 신입생은 신입생 수강신청일에 별도로 수강신청 받을 예정 |
※ 교과목의 운영 목적에 부합하도록 상기 단과대학 소속 재학생에 한하여 해당 일시부터 수강신청 가능
3. 강의 일정
※ 3월 5일(화) 강의시간에 수업 관련 주의사항 안내 및 출석체크 예정이므로, 반드시 출석 바람
주차 |
일자 |
강 의 주 제 |
1 |
3월 05일(화) |
오리엔테이션(교과목 소개 및 과제 안내) |
2 |
3월 12일(화) |
자기이해를 통한 진로탐색 |
3 |
3월 19일(화) |
커리어맵 작성법과 커리어 포트폴리오 |
4 |
3월 26일(화) |
진로설게를 위한 직업의 이해 |
5 |
4월 02일(화) |
취업 역량강화 스펙 마련하기 |
6 |
4월 09일(화) |
시간관리 및 셀프 리더십 |
7 |
4월 16일(화) |
면접 유형별 대응전략 및 스킬 |
8 |
4월 23일(화) |
중간고사 |
9 |
4월 30일(화) |
진로탐색검사 해석 |
10 |
5월 07일(화) |
직무 중심의 포트폴리오 |
11 |
5월 14일(화) |
이미지메이킹1 |
12 |
5월 21일(화) |
이미지 메이킹2 |
13 |
5월 28일(화) |
미디어 속의 여성과 남성 |
14 |
6월 04일(화) |
상대를 공감시키는 프레젠테이션 |
15 |
6월 11일(화) |
기말고사 |
4. 과제 및 성적처리
○ 과 제 :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수강 보고서 제출
○ 성적처리 : Pass/ Fail 방식
- 이수기준 : 총점 60점 이상 Pass/ 60점 미만 Fail
※ 출석 미달자 : 4회 이상 결석 시 점수에 상관없이 Fail 처리(결석 : 3회까지 가능)
※ 과제 부분제출은 미제출로 처리
- 항목별 배점비율
항목 |
세부내용 |
배점비율 |
출석(지정좌석제) |
▪ 15주 × 2점 |
30 |
과제 |
▪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
30 |
▪ 수강 보고서 제출(마지막 주) |
20 | |
태도 |
▪ 수업 중 휴대폰 사용 등 |
20 |
총 점 |
100 |
5. 수강신청
○ 신청기간 : 2013. 2. 4(월) 09:00 ~ 2. 8(금) 16:00
○ 접수방식 : 선착순 접수
※ 수강인원(100명) 초과 신청 시 조기 마감
○ 신청방법 : 취업지원본부 홈페이지 [프로그램 참가신청] 등록 및 수강신청서 파일 첨부
|
자세한 신청방법 |
|
|
| |
① 취업지원본부 홈페이지(http://career.jbnu.ac.kr)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분실 시 : 전북대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가능) ② [프로그램 신청] 클릭(로그인 창 하단) ③ [여성의 직업과 경력개발] 클릭 ④ 신청 내용 기재(단과대학/ 학과/ 학번/ 학년/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⑤ 수강신청서 파일 첨부 등록(※ 수강신청서 양식 : 첨부 파일 참조) ※ 수강신청서 작성 미흡 시, 또는 파일 미 첨부 시 접수 불인정 |
○ 신청취소
- 취소기한 : 2013. 2. 12(화) 18:00까지
- 취소방법 : 담당자 메일(wcareer@jbnu.ac.kr)로 통보(학번/성명/연락처 기재)
○ 신청결과 확인
- 공지방법 : 학교홈페이지(취업공지) 및 취업지원본부 홈페이지(공지사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