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공지
제목
기타 2013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해외인턴십 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취업지원본부 | 2013-05-22 | 조회 1612
본문 내용
2013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해외인턴십」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해외인턴십은 학생들이 해외 기업문화 경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글로벌 마인드 배양을 통하여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외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고 학점을 인정받는 교과목입니다.
계절학기에는 학기제에 운영되고 있는 학교주관 해외인턴십(학교가 기업과 학생을 연계하여 인턴십
운영)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개별적으로 인턴십을 준비한 학생 또는 정부해외인턴십 합격 학생 중
학점 인정을 희망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바랍니다. |
1. 해외인턴십 교과목
교과목명 |
실습기간 |
인정학점 |
이수구분 |
비고 |
해외인턴십 1 |
4주 |
3학점 |
일반선택
(PASS/FAIL) |
졸업직전 학기자
이수 불가 |
해외인턴십 2 |
8주 |
6학점 |
일반선택
(PASS/FAIL) |
2. 인턴십 인정범위
가. 정부에서 실시하는 해외인턴십(정부해외인턴사업)
나. 학생이 개별적으로 해외 인턴기관을 찾는 경우로써 취업지원본부장이 인정하는 해외인턴십(SMS 해외인턴십 등)
3. 인턴십 기간
가. 2013. 6. 20 ~ 2013. 8. 23(하계 계절학기 기간 중 4주 또는 8주)
나. 1일 8시간, 1주 40시간 근무조건(실습기관에 따라 유동적)
다. 8주 과정은 2013. 7. 1.이전, 4주 과정은 2013. 7. 29.이전 까지는 실습이 시작되어야 함.
4. 수강신청 기간 : 2013. 5. 13(월) ~ 2013. 5. 30(목)까지
※ 신청은 반드시 신청기간 내에 하여야 함
※ 교과목(4주, 8주)은 신청기간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
5. 수강신청 자격
가. 4학기 이상 이수한 자(휴학생 가능)
나. 다른 교과목과 중복 이수 불가
6. 수강신청 방법 : 다음 각 서류를 작성하여 취업지원본부로 제출
① 해외인턴십 지원신청서 1부.
② 해외인턴십 협약서 2부. (출국 후 제출 가능)
※ 협약서는 기업과 개인에 맞게 수정하여 협약 가능하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첨부
③ 항공권(E-티켓) 증빙서류 1부. (출국 전까지 제출 가능)
④ 여행자 보험증서 1부. (출국 전까지 제출 가능)
7. 수강신청 취소
수강신청 취소는 학사일정 수강과목 변경기간과 수강과목 취소기간에만 가능하며, 이 기간 외에 중도 포기한 경우는 미이수로 처리(포기서 반드시 제출)
8. 보고서 제출
가. 제출서류
① 해외인턴십 교육보고서(중간)
② 해외인턴십 교육보고서(완료)
③ 인턴기관평가서
④ 설문지(인턴기관)
⑤ 설문지(인턴생)
※ 인턴생은 4주마다 교육보고서를 작성하여 취업지원본부로 제출(인턴기관 확인 必)
※ 인턴기간 완료 후 3일 이내에 완료보고서, 인턴기관평가서, 설문지(인턴기관 및 인턴생) 제출
나. 제출방법 : 스캔 후 메일로 제출 또는 팩스로 전송(원본은 보관, 귀국 후 제출)
○ E-mail : jhlee1209@jbnu.ac.kr
○ 팩스 : +82-63-270-3000
9. 지도 및 평가 : 취업지원본부
10. 유의 사항
가. 해외인턴십 대상자로 선발된 자에 대한 수강신청은 취업지원본부에서 일괄 처리함(별도의 수강신청 필요 없음)
나.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인턴십을 수행할 경우 학점 인정 불가
11. 문의처 : 전북대학교 취업지원본부(본부 별관 1층) ☎ 270-4835
홍보 내용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