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취업 2016년 사회과학대학 외부 전문가 특강 'Be Connected' 안내
취업지원과 | 2016-05-10 | 조회 1138
본문 내용
1. 구성
- 1부: 강사가 직접 진행한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
- 2부: 강사가 해당 업계(리서치, 광고, 컨설팅)에 대학생이 취업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만 하는 정보를 소개
2. 대상 : 리서치, 광고, 컨설팅 등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우리대학 학생 전체
2. 세부 일정
일자 |
장소 |
강사 |
주제 |
5/27(금) 16시~18시 |
사회대 111호 |
윤덕환 이사 (마크로빌엠브레인) |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말하다. |
6/3(금) 16시~18시 |
사회대 111호 |
장민정 상무 (브랜드메이저) |
브랜드 컨설팅의 ABC |
3. 강사약력
1) 마크로밀엠브레인 윤덕화 이사(5월 27일 특강)
[학력]
- 고려대학교 박사(문화사회심리학)
[경력]
- 인천대 소비자∙아동학과 겸임교수
- 한국정보화진흥원(NIA) 기술트렌드 자문위원
- DBR(동아비즈니스 리뷰) 칼럼니스트
- KT경제경영연구소 칼럼니스트
- MBC Radio 95.9MHz.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트랜드리포트] 패널(2014.04~2014.11)
- 산업방송 TV (채널i) BM코리아 전문가패널(2014.05~2014.09)
- SBS Radio 107.7MHz. 박은지의 파워FM [윤덕환의 트렌드코리아] 패널(2013.12~2014.2)
- 수행 프로젝트: 풀무원, KT,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블리자드, 네슬레코리아, 현대백화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동화약품 등
[저술 활동]
-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2010, 한경BP), 서울대 김난도 교수와 공저
- Catch up 소비자코드 따라잡기(2011.02, 지식노마드)
- Catch up 소비자트렌드 읽기(2011,07, 지식노마드)
-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2011.12, 지식노마드)
- 장기불황시대, 소비자를 읽는 98가지 코드(2012.11, 지식노마드)
- 불안 권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다(2013.12, 지식노마드)
- 트렌드모니터 2015 (2014.12, 지식노마드)
- 2016 대한민국 트렌드 (2015.11, 한경BP)
2) 브랜드메이저 장민정 상무(6월 3일 특강)
[학력]
- 고려대학교 박사과정 수료(소비자광고심리학)
- Master of Arts of Advertising, Syracuse University
-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 석사
[경력]
- 제일기획 글로벌 본부 국장
- 금강오길비 기획본부 부장
- 야후코리아 마케팅팀 과장
- 대홍기획 매체기획팀 대리
- A Partnership in New York 매체기획팀
- 한국리서치 기획조사본부 과장
- 수행 프로젝트: 하나카드, 코웨이, KOTRA, LS니또동, CJ 오쇼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