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공지
제목
기타 제6회 신세계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공모
취업정보실 | 2005-05-21 | 조회 1936
본문 내용
1. 응모대상 : 국내외 대학(원)생 (박사과정 제외, 2년제 포함, 휴학생 응모가능)
2인 이내 팀구성 (기획서 분야는 3인 이내)
2. Trial Contest (TC,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정보공유 대전)
-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커뮤니티 (about.shinsegae.com)에 마련된 응모분야별 게시판을 통해 학생간 정보 공유
- 참여기간 : 2005년 7월 1일(금) ~ 2005년 9월 23일(금)
- 평가 및 특전 : 커뮤니티 활동을 평가하여 Final Contest (FC, 분야별 작품 공모) 1차 심사시 가산점 부여
3. Final Contest (FC, 분야별 작품 공모)
- 응모분야 : 논문 분야, 기획서 분야, 아이디어 분야
- 응모주제 (논문 분야) : ① 중국의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할인점에서의 소비자 구매동인 및 행태 변화 연구
② 다국적 기업의 중국 할인점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형 고급 할인점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연구
③ 직불카드 사용이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
④ 우리나라 명품산업 트랜드에 맞는 명품아웃렛몰 개발 방안
⑤ 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 방안
(기획서 분야) : ① 신세계백화점 본점 마케팅 전략
② 이마트 직불카드 사용 활성화 전략
③ 중국 이마트 점포 마케팅 전략
④ 세대별 명품 트랜드에 따른 명품 마케팅 전략
⑤ 부산 센텀시티 엔터테인먼트쇼핑몰 개발 전략
(아이디어 분야) : ① 신세계 이마트 개선 아이디어
② 신세계 백화점 개선 아이디어
※마케팅, 고객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인테리어 등
※ 상기 주제의 범위 내에서 택일하여 작성하되 소주제는 제출자가 자유롭게 정하여 응모 가능
※ 공동 논문,공동 아이디어의 경우 2인, 공동 기획서의 경우 3인까지 참가 가능
- 접수기간 : 2005년 9월 30일(금) ~ 10월 4일(화) 오후 6시
- 접수방법 : ① 우편접수 또는 당사 방문접수 ② 인터넷 업로드 (①,② 동시제출)
※ 관련문의: 신세계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담당자 (Tel. 727-1433)
4. 시상내역
대 상 500만원 (1팀)
▶ 논문
최우수상 300만원 (1팀)
우 수 상 100만원 (1팀)
가 작 50만원 (3팀)
▶ 기획서
최우수상 300만원 (1팀)
우 수 상 100만원 (1팀)
가 작 50만원 (3팀)
▶ 아이디어
최우수상 300만원 (1팀)
우 수 상 100만원 (1팀)
가 작 50만원 (3팀)
※ 대상 수상 부문은 최우수상 없음
5. 특전 :
①신세계 입사시 가산점 부여
-대상,최우수상,우수상 : 서류전형 면제
-가작 : 서류전형시 가산점
②중국 유통업 탐방(2박3일): 2005년 12월 27일(화) ~ 12월 29일(목)
-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
③수상작을 작품집으로 만들어 전국 대학 도서관 및 주요 도서관에 배포
6. 수상자 발표 : 2005년 10월 18일(화)
- 개별 통지 및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홈페이지 (about.shinsegae.com)
- 표절시, 당선 취소(시상금 반환)
- 응모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신세계에 귀속
7. 시상식 및 수상자 발표회 : 2005년 10월 28일(금), 신세계백화점 본점 11층 르네상스홀
2인 이내 팀구성 (기획서 분야는 3인 이내)
2. Trial Contest (TC,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정보공유 대전)
-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커뮤니티 (about.shinsegae.com)에 마련된 응모분야별 게시판을 통해 학생간 정보 공유
- 참여기간 : 2005년 7월 1일(금) ~ 2005년 9월 23일(금)
- 평가 및 특전 : 커뮤니티 활동을 평가하여 Final Contest (FC, 분야별 작품 공모) 1차 심사시 가산점 부여
3. Final Contest (FC, 분야별 작품 공모)
- 응모분야 : 논문 분야, 기획서 분야, 아이디어 분야
- 응모주제 (논문 분야) : ① 중국의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할인점에서의 소비자 구매동인 및 행태 변화 연구
② 다국적 기업의 중국 할인점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형 고급 할인점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연구
③ 직불카드 사용이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
④ 우리나라 명품산업 트랜드에 맞는 명품아웃렛몰 개발 방안
⑤ 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 방안
(기획서 분야) : ① 신세계백화점 본점 마케팅 전략
② 이마트 직불카드 사용 활성화 전략
③ 중국 이마트 점포 마케팅 전략
④ 세대별 명품 트랜드에 따른 명품 마케팅 전략
⑤ 부산 센텀시티 엔터테인먼트쇼핑몰 개발 전략
(아이디어 분야) : ① 신세계 이마트 개선 아이디어
② 신세계 백화점 개선 아이디어
※마케팅, 고객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인테리어 등
※ 상기 주제의 범위 내에서 택일하여 작성하되 소주제는 제출자가 자유롭게 정하여 응모 가능
※ 공동 논문,공동 아이디어의 경우 2인, 공동 기획서의 경우 3인까지 참가 가능
- 접수기간 : 2005년 9월 30일(금) ~ 10월 4일(화) 오후 6시
- 접수방법 : ① 우편접수 또는 당사 방문접수 ② 인터넷 업로드 (①,② 동시제출)
※ 관련문의: 신세계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담당자 (Tel. 727-1433)
4. 시상내역
대 상 500만원 (1팀)
▶ 논문
최우수상 300만원 (1팀)
우 수 상 100만원 (1팀)
가 작 50만원 (3팀)
▶ 기획서
최우수상 300만원 (1팀)
우 수 상 100만원 (1팀)
가 작 50만원 (3팀)
▶ 아이디어
최우수상 300만원 (1팀)
우 수 상 100만원 (1팀)
가 작 50만원 (3팀)
※ 대상 수상 부문은 최우수상 없음
5. 특전 :
①신세계 입사시 가산점 부여
-대상,최우수상,우수상 : 서류전형 면제
-가작 : 서류전형시 가산점
②중국 유통업 탐방(2박3일): 2005년 12월 27일(화) ~ 12월 29일(목)
-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
③수상작을 작품집으로 만들어 전국 대학 도서관 및 주요 도서관에 배포
6. 수상자 발표 : 2005년 10월 18일(화)
- 개별 통지 및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홈페이지 (about.shinsegae.com)
- 표절시, 당선 취소(시상금 반환)
- 응모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신세계에 귀속
7. 시상식 및 수상자 발표회 : 2005년 10월 28일(금), 신세계백화점 본점 11층 르네상스홀
홍보 내용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