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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제 1 기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취업정보실 | 2005-07-07 | 조회 2719
본문 내용
1.소개
경제와 사회 전반의 디지털화 진전에 따라 대학(원)생들의 디지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 디지털 시대를 이끌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고자 “제 1 기 Young Digitalist” 을 선발합니다.
2.응모자격
국내외 대학(원)생 (외국인 참여 가능)
3.응모과제
통신/방송/게임/인터넷/전자상거래/미디어 컨텐츠/전자금융/보안 등 현재 디지털 산업의 미래 발전상에 대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전개한다. 다음에 제시된 주제 사례들을 참고하도록 하나 이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도록 한다.
A.디지털경제 (예. Peer-to-peer 형식으로 불법복제 되는 음악, 영화 파일들을 법적으로 사고 팔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B.디지털경영 (예.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미래의 Ubiquitous computing 환경에서는 핸드폰으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까?)
C.디지털산업 (예. 방송과 통신이 융합하여 새로이 나타나는 제품과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D.디지털사회 (예. 학교에서 인터넷 게임의 형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새로운 매체와 경제 활동 수단으로 자리잡은 인터넷의 잠재된 위험에는 어떤 것이 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E.기타 자유주제. www.digital2.co.kr 에서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의 “디지털연구주제” 참조 바람.
*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는 7월 18일 (월) 오픈 예정
4.참가방법
A.www.digitial2.or.kr에 접속하여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
B.1차 보고서 제출: A4 용지 15-20장 (double space, 12 font)의 보고서 제출 (신청서는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C.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D.3차 대상 선발: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과한 팀은 2005 Digital2 Conference에서 15분 발표와 5분간의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짐
5.접수 및 제출 마감
A.1차 보고서 제출 기한: 2005. 8. 26. (금) 오후 6시까지
B.1차 심사 결과 발표: 2005. 9. 2. (금)
C.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2005. 9. 14. (수)
D.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결과 발표: 2005. 9. 16. (금)
E.3차 프리젠테이션 심사와 결과 발표: 2005 Digital2 Conference (2005. 11.8)
6.제출처 및 문의
모든 공지와 문의 및 제출은 www.digital2.or.kr 의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짐
7.심사 기준
A.독창성* (60%)
B.논리적 전개 (20%)
C.사회기여도 (20%)
* 아이디어를 도용한 경우 적발되면 자동 탈락됨.
8.시상내역
A.대상: 200만원
최종 선발 4팀 (대상 제외): 50만원
B.기타 특전
i.2차 심사를 통과한 팀은 “제 1 기 Young Digitalist” 멤버쉽 메달 수여
ii.2차 심사를 통과한 팀은 경영, 경제, 산업, 사회 각 분야의 교수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05 Digital2 Conference (2005. 11.8)에서 발표
iii.2차 심사를 통과한 팀의 보고서는 Digital2 Conference proceeding과 Digital2 사이트에 게재
9. 주최: 삼성경제연구소, Digital2 운영위원회
문의: digital2@seri.org
경제와 사회 전반의 디지털화 진전에 따라 대학(원)생들의 디지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 디지털 시대를 이끌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고자 “제 1 기 Young Digitalist” 을 선발합니다.
2.응모자격
국내외 대학(원)생 (외국인 참여 가능)
3.응모과제
통신/방송/게임/인터넷/전자상거래/미디어 컨텐츠/전자금융/보안 등 현재 디지털 산업의 미래 발전상에 대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전개한다. 다음에 제시된 주제 사례들을 참고하도록 하나 이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도록 한다.
A.디지털경제 (예. Peer-to-peer 형식으로 불법복제 되는 음악, 영화 파일들을 법적으로 사고 팔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B.디지털경영 (예.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미래의 Ubiquitous computing 환경에서는 핸드폰으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까?)
C.디지털산업 (예. 방송과 통신이 융합하여 새로이 나타나는 제품과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D.디지털사회 (예. 학교에서 인터넷 게임의 형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새로운 매체와 경제 활동 수단으로 자리잡은 인터넷의 잠재된 위험에는 어떤 것이 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E.기타 자유주제. www.digital2.co.kr 에서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의 “디지털연구주제” 참조 바람.
*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는 7월 18일 (월) 오픈 예정
4.참가방법
A.www.digitial2.or.kr에 접속하여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
B.1차 보고서 제출: A4 용지 15-20장 (double space, 12 font)의 보고서 제출 (신청서는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C.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D.3차 대상 선발: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과한 팀은 2005 Digital2 Conference에서 15분 발표와 5분간의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짐
5.접수 및 제출 마감
A.1차 보고서 제출 기한: 2005. 8. 26. (금) 오후 6시까지
B.1차 심사 결과 발표: 2005. 9. 2. (금)
C.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2005. 9. 14. (수)
D.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결과 발표: 2005. 9. 16. (금)
E.3차 프리젠테이션 심사와 결과 발표: 2005 Digital2 Conference (2005. 11.8)
6.제출처 및 문의
모든 공지와 문의 및 제출은 www.digital2.or.kr 의 “Young Digitalist 선발 대회”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짐
7.심사 기준
A.독창성* (60%)
B.논리적 전개 (20%)
C.사회기여도 (20%)
* 아이디어를 도용한 경우 적발되면 자동 탈락됨.
8.시상내역
A.대상: 200만원
최종 선발 4팀 (대상 제외): 50만원
B.기타 특전
i.2차 심사를 통과한 팀은 “제 1 기 Young Digitalist” 멤버쉽 메달 수여
ii.2차 심사를 통과한 팀은 경영, 경제, 산업, 사회 각 분야의 교수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05 Digital2 Conference (2005. 11.8)에서 발표
iii.2차 심사를 통과한 팀의 보고서는 Digital2 Conference proceeding과 Digital2 사이트에 게재
9. 주최: 삼성경제연구소, Digital2 운영위원회
문의: digital2@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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