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기타 독서토론 스터디 그룹 지원프로그램 모집 안내
교수학습개발센터 | 2010-08-26 | 조회 849
본문 내용
독서 토론 스터디 그룹 지원프로그램 안내
1. 목적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현대 미디어 매체의 빠른 감각적 수용에 익숙한 대학생들에게 인문, 예술, 사회, 과학, 역사,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읽기를 통해 생각하고 쓰고 말하는 독서 토론 스터디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내 재학생으로 구성된 그룹원과 튜터 역할을 할 수 있는 대학원생이나 시간강사 또는 교수로 그룹을 형성하여, 센터에서 선정한 책(10주 진행, 총 10권)을 읽고 토론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학내의 독서 문화 형성, 의사소통을 통한 사고의 확장, 발표를 통한 리더십 강화의 효과를 높이고자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독서와 인문적 글쓰기(독서 감상문, 보고서 작성), 토론 활동을 통해 ‘읽기(reading)-쓰기(writing)-말하기(speech)’가 자연스럽게 통합된 언어 능력의 개발과 협동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문화적 주체로서의 역할을 감당케 하고자 합니다.
선선한 바람 부는 풍요로운 가을 날, 인문과 문학의 향기를 좇아 자기 개발의 풍성한 결실을 맺는 대학 학기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2. 자격 요건
독서 문화에 관심 있는 교내 모든 재학생
(단, 튜터 자격은 학과(부) 3~4학년 재학생, 대학원생, 시간강사 또는 교수로 그룹의 토론 활동을 지도하고 이끌어 갈 수 있어야 함)
3. 모집 그룹
총 6그룹
* 영어로 감상문을 쓰고 토론이 가능한 그룹은 ‘영어 독서 토론 그룹’으로 지원하기 바랍니다.
4. 그룹 구성
튜터 1인 외 4명 이상의 구성원 (그룹별 총 5~8인 구성, 단 튜터가 학생인 경우는 튜터 포함 최소 4명 구성 가능)
- 튜터 : 학과(부) 3~4학년, 대학원생, 시간강사 또는 교수
- 팀원 : 재학 중인 학과(부)생
5. 지원금
- 튜터 지원금 : 총 15만원 (2회에 나누어 지급)
- 그룹 지원금 : 총 25만원 (2회에 나누어 지급)
* 지원금 지급 시기
- 1차 지원금 : 선발 그룹 대상 O.T 후
- 2차 지원금 : 5주 후, 중간보고서 제출 검토 후
@ 자세한 일정과 세부 진행 사항은 첨부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