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는 대학원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JBNU-G 취업 특강: From Lab to Career’ 프로그램을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연구 중심의 대학원 교육과 산업 현장 간의 간극을 해소하고, 대학원생들이 전공 역량을 실제 커리어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공과대학 9호관 109호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일반대학원 및 BK21 교육연구단(팀) 소속 대학원생 50명 내외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11월 3일부터 각 특강 전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11월에는 △12일 홍주영 강사의 ‘대학원생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19일 장우영 강사의 ‘대학원생 취업 전략’, △26일 최홍주 강사의 ‘면접 대응 전략’ 등 실전 중심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어 12월에는 외국인 대학원생을 위한 영어 특강이 마련돼 △3일 윤태일 강사의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면접 스킬’, △10일 김모니카 강사의 ‘취업 서류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민 전북대 대학원장은 “이번 JBNU-G 취업 특강은 대학원생들이 학문적 성취를 넘어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대학원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