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박천수 원장, 의대 후배들 교육환경 개선 위해 1천만 원 기부
홍보실 | 2023-05-26 | 조회 2391
본문 내용

“의대 후배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동창회장인 박천수 정형외과 원장(동문 8회)이 의대 후배들의 임상실습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지정 기부했다.
박 원장은 지난 2021년 전북대 의과대학 50주년을 맞아 1천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기부는 최근 전북대병원 내 구축된 의대 임상실습학생실 2개실을 새단장 해 학생들이 의사국가시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의대는 최근 이 임상실습학생실에 조별 토의를 위한 학습 기자재를 배치했고, 박 원장 등을 초청해 기념식도 가졌다.
박천수 원장은 “선배로서 의대 후배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은 마음을 실천하고, 후배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직접 접하니 선배로서 뿌듯하고 기쁘다”며 “이러한 지원이 후배들이 의사국가시험을 준비해 나가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된다면 더한 기쁨이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박천수 원장은 1984년 전북대 의대를 졸업하고 독일 엘리자베스 병원에서 레이저 척추수술 연수를 했다. 또한 관절경 수술 및 무릎 인공 관절, 어깨 인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2천 회 이상의 수술 경험과 족무지외반증 1천500회 이상 수술 경험을 갖고 있다. 현재 전주 서신동에서 박천수 정형외과를 운영 중에 있다.